고용노동부 위탁기관으로 경기도 유일의 전문적 법률 훈련기관인 에이치알디(HRD) 수원평생교육원은 6월을 맞이하여 경매, 법률 과정 등을 개강한다.
HRD수원평생교육원에서 6월 중 개강하는 법률 전 과정은 교육비가 전액 국비 지원되며, 과정 취업률도 75%가 넘어 취업을 준비하는 훈련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.
특히, 6월 16일에 개강하는 법률사무원 취업과정은 구직자, 근로자, 자영업자 모두 수강신청이 가능하다. 곧, 구직자나 자영업자도 근로자반에 참여하여 수강할 수 있는 것이다.
HRD수원평생교육원의 한상언 기관장(서울대 졸업, SRD 연구소장)은 "요즘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고용노동부에서는 현장 출석 수업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 실시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. 그날그날 현장에 나올지 아니면 집이나 사무실에서 온라인으로 들을 지 선택 가능한 편리한 방식으로" 교육에 참가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.
HRD수원평생교육원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수강희망생은 누구나 100% 국비로 지원받을 수 있는 법률사무원, 회생파산사무원, 부동산경매, 부동산등기, 법률서식 과정 등 법률 과정 외에도,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한국어교원 자격증 과정,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과정, 탐정 자격증 과정 등을 개설하고 있다.
한상언 기관장은 "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절차가 매우 쉬워져, 은행 방문 수령으로 신청하면 2~3일 내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"고 전하면서 "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고등법원이 있고 광교를 중심으로 법률 수요가 많은 수원에서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로 회생신청이 늘어나는 올해가 나이, 성별, 학력에 관계없이 안정적인 법률사무원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"라고 강조했다.
수원역 9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인 매산사거리에 위치한 HRD수원평생교육원의 개강일정 등 자세한 안내는 www.hrd-net.kr 또는 https://blog.naver.com/todda02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 상담문의는 031-439-0909로 연락하면 친절하고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.